top of page
  • 작성자 사진hello

[Quryon Question] 고객경험 향상을 위해 큐리온의 인공지능이 하는 일은?

지금 이시간에도 많은 비즈니스 종사자들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왜!


스티브 잡스가 말했죠.

"It is not the customer’s job to know what they want.”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라면, 새로운 비즈니스를 기획하고 있는 사람과 혹은 기존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는 사람 모두가 익히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고객들이 무엇을, 언제, 어떻게, 어디에서 원하는지를 포착하려면 고객의 총체적인 경험을 둘러싸고 있는 다양한 속성들을 파악해야 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것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 지도 말입니다.


그 중요성을 알기에, 수많은 회사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고객들로부터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리뷰, 설문조사들, SNS피드백 등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적게는 수십,수백건이고 많게는 하루에 수천건이 쌓이는 글들을 어떻게 모두 요약하는지가 문제겠죠!


하지만 다행히도 큐리온의 인공지능 기반 자연어처리 솔루션으로 인해, 사람이 일일이 손으로 이것들을 요약, 분석해야 하는 수고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매일 매시간 쌓이는 수많은 텍스트들을 실시간으로 요약하고, 그 속에서 패턴들을 인식해내는 것이죠. 이것을 통해 고객들을 더욱 이해하게 됨으로써 적절한 비즈니스 솔루션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하고, 궁극적으로 고객경험의 향상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가정이나 가설보다는 실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는 큐리온


흔히들 내 제품과 서비스는 내가 제일 잘 알고, 그렇기에 내 고객들이 내 제품을 어떻게 경험하고 있는지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확신에 차서 가정합니다. ‘이럴 것이다’ 라고 말이죠. 물론 그 가설을 통해 시제품을 만들어내고, 그것을 검증하는 과정을 통해 신뢰도를 확보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이것으로 충분히 효율적인 과정일까요?


왜 가설부터 검증해볼 순 없는 거죠?


큐리온은 이 과정에 주목합니다. 왜냐하면 가설이라는 것에서 출발했을 때 이미 많은 한 개인의편견이 내포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하더라도 출발선에서 이미 놓쳐버린 내가 미처 기대하지 못했던 수많은 인사이트들이 있었을지도 모른다는 점이죠.


큐리온은 Bottom up 방식으로 고객들의 실제 real life stories 를 요약 분석합니다. 수많은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하는 매 순간 다양한 데이터들을 요약 분석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 속에서 발견하는 인사이트들은 비즈니스 종사자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다양한 성격의 모든 고객데이터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분석하는 큐리온


일부 특정 데이터를 들여다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연관된 모든 데이터들을 함께 분석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에 대한 리뷰 따로, 콜센터 불만사항은 따로, 설문조사는 따로가 아니라, 해당 제품을 둘러싼 리뷰, 소셜, 콜센터 불만사항 등을 함께 놓고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하나의 제품에 대하여 고객들이 하는 일련의 경험들은 분절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렇게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비즈니스 솔루션에 반영하기 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과 과정이 소요되야 할까요? 고객들은 소셜미디어, 이메일, 콜센터에 실시간으로 즉각적인 반응들을 쏟아내고 있는데 말이죠. 기술이 주는 즐거움은, 이런 것들을 해결해 줄 때가 아닌가 합니다. 큐리온은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데이터들을 실시간으로 분석 대응할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큐리온은 별도의 사전이 없이 다양한 성격과 종류의 텍스트들을 빠르게 요약 분석하며, 사람의 개입을 최소화 합니다. 몇 달이 걸리는 것이 몇시간, 몇분이면 되죠. 따라서,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은 하고 있었지만, 만약 투입 리소스나 속도의 문제로 쌓아놓은 데이터들을 비즈니스에 활용하지 못했다면, 큐리온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큐리온은 어떻게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하나요?


큐리온이 가진 인공지능이 결합된 자연어 처리 기술은 컴퓨터가 인간과 동일한 방식으로 언어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큐리온이 개발한Q-Engine은 사전 훈련데이터나 미리 지정된 키워드가 없이도, 사람들이 실제로 생성한 텍스트 (언어에서 발생하는 뉘앙스, 새로 나온 유행어, 철자 오류 및 속어 등을 포함)를 보다 정확히 해석하고 분석합니다. 더 나아가 Q-Engine은 기본적으로 인간과 동일한 방식으로 언어를 이해하고 처리하지만, 인간이 가진 오류를 보완할 수 있는 장치까지도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찾지 못하는 숨겨진 의미까지 제안해 주는 큰 강점을 가지고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소한의 리소스(인력,시간)을 가지고 최적의 의미를 이해하고 찾아 해당 비지니스 영역에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물음에 답을 할 수 있습니다!!

큐리온의 인공지능이 결합된 자연어 처리 기술을 경험해보세요.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hello@quryon.com 으로 연락주세요.

다음에 뵐께요. ~~ 😊




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